고궁박물관 첫 적용, 유물의 상세 정보 다양한 각도의 사진과 함께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토어뷰 안에 있는 정보들을 더욱 상세하게 볼 수 있도록 스토어뷰 내에 실내 정보 서비스를 오픈 했다.
다음은 스토어뷰 내에 자세한 실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i' 아이콘을 추가했다. 추가된 'i' 아이콘을 클릭하면 명칭, 설명, 상세 사진을 담은 정보 팝업창이 제공되며 상세 사진의 경우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기존 스토어뷰에서 확인 할 수 있었던 장소 상호명, 미리보기 이미지뿐만 아니라 실내 정보에 대해 더욱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스토어뷰 실내 정보 서비스는 '국립 고궁박물관'에 처음 적용했으며 이용자들은 고궁박물관을 직접 가보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고궁박물관 스토어뷰에 있는 'i'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정보 팝업창을 통해 유물마다의 사진과 설명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i' 아이콘은 고궁박물관에 전시된 임금 의자인 '어좌', 어좌 뒤 병풍인 '일월오봉병풍' 등 모든 유물에 붙어 있어서 정보를 알고 싶은 유물의 인 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은 해당 유물의 각각 상세 정보를 다양한 각도의 사진과 설명으로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했다. 또한 실내 정보 서비스를 고궁박물관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추후에는 음식점, 펜션 등 거의 모든 스토어뷰에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 이용자들이 스토어뷰의 활용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 출시한 스토어뷰는 음식점, 펜션, 병원 등 업체의 실내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평면도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실내 로드뷰 서비스로 10월 초 기준으로 총 800여 곳에 제공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지도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어뷰, 주변 지역의 할인쿠폰 정보 조회 등, 지하철 노선 정보 개편 등의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