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재 확보• 기술역량 증진• 신시장 발굴 등 전방위 협력 추진

SK C&C가 기술, 인재 육성 등 실질적인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 역량의 공유와 협력 강화를 통해 일류 비즈니스 파트너사 육성에 나섰다.
단순한 사업 협력과 성과 나누기를 넘어 내재된 유무형 자산까지 공유, 실효적이고 중장기적인 대중소기업간 협력의 열매를 거두겠다는 'S식 전방위 동반성장 모델'을 구체화한 것이다.

SK C&C(대표 정철길 사장)는 8일 본사에서 '2011년 하반기 Biz. Partner사 동반성장 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이 날 Biz Partner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세무관련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공동 R&D와 특허기술 제공 등 기술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정보 사전 공유 및 공동시장 진입 등 실질적 사업지원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등 맞춤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SK C&C의 정 사장은 이 날 워크숍에서 "동반성장은 함께 생존하자는 개념이 아니라 공동의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경쟁력 제고 노력을 통해 강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함께 발전해 가자는 것" 이라며 동반성장의 참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이어 "SK C&C는 핵심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 서비스 영역의 사업과 글로벌 신성장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것" 이라고 전제한 뒤 "이를 위해 Biz Partner사와의 보다 적극적인 공동 R&D와 신규Biz 발굴 및 협력을 활발히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Biz Partner사들은 장기적인 연구개발 협력과 신규 사업 공동 발굴을 위해 SK C&C 동반성장 아카데미의 지속적 확대를 요청했다. Biz Patner사의 우수 IT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된 SK C&C 동반성장 아카데미는 SK C&C가 자체 개발한 표준 프레임워크(개발도구)와 자동화 도구는 물론 협력사의 수요를 반영한 각종 기술교육들을 온 오프라인에서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반성장 e-Learning(이-러닝)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전략, 마케팅, 논리적 글쓰기, 협상, IT, 어학 등 100여개의 다양한 커리큘럼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공공과 금융, 통신, 제조, ICT 컨버전스 등 전 산업 분야에서 120여개의 특허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SK C&C는 자사의 특허 기술과 Biz Partner 사의 여러 보유기술에 대한 공동활용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