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 시장에 특화된 한국형 퍼블릭 클라우드 모델 발굴• 활성화에 주력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9일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성춘호)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하고 한국형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사업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업의 만남은 그 동안 대기업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규모 사업자나 중소, 중견기업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존비즈온은 자체 IDC 인프라인 'D-클라우드 센터'를 기반으로 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서비스로서의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이노그리드에게 제공하게 된다. 또한, 이노그리드는 향후 더존비즈온이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있어 관련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노그리드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잇(Cloudit)으로 대표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로, 더존 D-클라우드 센터 자원을 이용함으로써 보안문제 해결, 데이터 안전성 향상,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얻게 된다.
더존비즈온 역시 IDC,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전자화작업장 등 D-클라우드 센터를 중심으로 확장되는 하드웨어 인프라를 갖춘 상태에서 이노그리드의 SaaS 기술을 통해 이미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한층 강화하는 등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더존비즈온과 이노그리드는 한국형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기술 세미나, 개발자 커뮤니티 구축 등 꾸준한 교류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