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한국CA(대표 지일상),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이볼드(대표 권철중)는 18일 ‘CAD/CAM 통합 보안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CAD/CAM 시장의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설계도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서버보안과 문서보안 기능이 제공되는 패키지 제공에 의의가 있다.
이번의 CAD/CAM 통합 보안 솔루션 패키지는 디자인 작업 및 시뮬레이션 작업을 위한 HP의 워크스테이션 'c8000’에 CA의 보안 솔루션인 ‘eTrust Access Control’과 소프트캠프의 CAD/CAM용 보안 솔루션인 ‘Secure Workplace(S-Work)’가 탑재된다.
CA의 eTrust Access Control을 통해 중앙화된 관리 방식과 진화된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의 능동적 보안으로 서버의 접근권한을 통제 및 제어한다.
소프트캠프의 S-Work는 내부자 또는 협력사에 의한 설계도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의 파일별 암호화 방식에서 벗어나 드라이브 전체를 암호화하는 가상의 보안 드라이브 방식을 제공하여 도면을 안전하게 전송, 회수가 가능해졌다.
이홍구 한국HP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각 사의 최고 제품과 서비스가 활용된 보안 솔루션으로 CAD/CAM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적할 것“이라고 했다.
이번 4개사의 제휴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보안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공조를 통해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