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컴퓨팅 및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지원 강화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이하 아루바)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개발 기업인 아벤다 시스템즈(Avenda Systems)를 인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아루바가 인수하기로 한 아벤다 시스템즈는 모바일 기기를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솔루션 공급자로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BYOD(Bring Your Own Devices)를 실행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아루바의 아벤다 인수로 아벤다의 솔루션은 아루바의 MOVE(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를 강화하고, 기업들이 모바일 컴퓨팅이나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루바의 상황인식 MOVE 아키텍처는 사용자와 사용자의 디바이스 유형, 애플리케이션 및 접속 위치를 식별하여 이를 기반으로 액세스 정책을 적용 한다. 이는 모바일 네트워크가 보안 및 네트워크 용량을 최적화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벤다의 솔루션은 이러한 정책들을 액세스 유형이나 벤더에 상관 없이 모든 액세스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아루바의 상황인식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시켜 준다. 또한, 디바이스의 내부 정보를 파악하여 디바이스가 회사 정책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고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준다.

아벤다는 또한 802.1x의 자가 프로비져닝 및 보안 자격증명을 iOS, 안드로이드, MacOS 그리고 윈도우 운영체제를 운영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능하게 해준다. 이는 사용자가 IT헬프데스크의 도움없이 네트워크에 새로운 모바일 기기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이번 아루바의 아벤다 인수는 아루바의 2012년도 2사분기인 2012년 1월 31일까지 마무리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