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의 ASSP 통합으로 시스템 비용 및 전력 최대 50% 절감

브로드컴은 BCM55524 쿼드 포트 EPON(이더넷 수동형 광가입자 망, 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OLT(회선 단말기, optical line terminal)를 발표했다. BCM55524 SoC는 뛰어난 통합 기술로 최대 7개의 주문형 반도체 (Application-Specific Standard Parts, ASSP) 기능을 결합시키고, 7개의 온 보드 메모리 장치를 제거하여 시스템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시킨다. BCM55524는 기업 및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차세대 광대역 액세스 네트워크가 요구하는 대역폭, 확장성을 충족시켜준다.

BCM55524 쿼드 OLT는 다양한 기능의 EPON과 차세대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의 캐리어 이더넷 기능을 결합시켰다. 그 결과 BCM55524 쿼드 OLT는 브로드컴의 StrataXGS 종합 스위치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TK3723 OLT와의 호환성은 시스템 디자이너들로 하여금 상호 운용성(IOP) 테스트를 거친 안정적인 OLT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나아가 BCM55524 쿼드 OLT는 시장 출시 시기와 개발 비용을 줄여주는 동시에 OEM들에게 보다 높은 밀도의 15포트 라인 카드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브로드컴의 이더넷 액세스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그렉 캘타비아노(Greg Caltabiano)는 "서비스 제공자와 케이블 사업자들은 소비자에게 높은 대역폭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기술을 찾고자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동시에, 그들은 자본 및 운영에 대한 지출을 줄여야만 한다"며, "브로드컴의 BCM55524은 낮은 비용, 밀도, 확장성, 서비스 품질 등을 균형있게 제공하여 차세대 EPON FTTx 도입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