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들이 직접 제작한 UCC, 사진 전시 및 IT 교육, 취업정보 제공


▲ 'IT와 함께하는 행복한 실버세상'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인터넷 윤리 체험관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위한 전 세대가 함께하는 인터넷 윤리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듣고있다.





실버넷뉴스(이사장 오명),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서종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원장 양유석)은 국내 처음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IT 전시 체험행사인 'IT와 함께하는 행복한 실버 세상'을 오는 2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깨끗하고 건전한 인터넷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청정 인터넷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실버들을 위한 IT문화체험, 교육, 취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실버 UCC, 사진전', '사랑의 이메일보내기'와 같은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됐다. 또한, 실버들을 위한 노래자랑인 '실버 슈퍼스타W'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KISA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손자, 손녀들이 사진을 보내면 TV 모니터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실버 영상편지 시스템을 전시했다. 또한, 실버대상 인터넷 윤리체험관 운영 및 인터넷윤리 자가진단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악성댓글, 명예훼손 등과 같은 인터넷 유해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인터넷윤리의식 수준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KCA는 디지털 방송 전환에 대한 정보의 접근성과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는 실버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제작된 디지털 방송 전환 홍보 차량을 활용하여 디지털 방송 전환에 대한 시연, 설명, 상담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