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웨어, 웹사이트 성능비교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 발표

한국컴퓨웨어(대표 김진웅)는 국내 8개 산업 분야, 160개 기업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진행한 웹사이트 성능 비교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9월 진행한 '고메즈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응답 시간은 은행사이트 평균이 1.5초로 가장 빨랐으며, 온라인 서점 평균이 5.3초로 가장 느렸다. 가용성은 은행사이트 평균이 99.96%로 가장 높았으며 소셜커머스 평균이 99.30%로 가장 낮았고, 일관성은 은행사이트 평균이 1.0초로 가장 높았으며 여행사사이트 평균이 2.8초로 가장 낮았다.
전체적으로 시스템 안정성 및 보안이 매우 중요시되는 은행 웹사이트들이 응답시간 및 가용성, 일관성의 모든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은행들의 웹사이트 성능은 특히 우리나라의 탄탄한 IT인프라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 전세계 어느 지역보다도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고메즈 벤치마크'가 적용된 산업분야는 ▲소셜커머스 ▲온라인쇼핑 ▲온라인서점 ▲온라인티켓 ▲사이버대학 ▲은행 ▲여행사 ▲포털사이트 등 총 8개 산업 160개 기업이었다.

한편 컴퓨웨어의 고메즈 벤치마크는 전세계 20개국, 3000여 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약 2천 만회 이상 웹사이트 성능을 측정해 객관적인 성능지표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들어 중요해지고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 등을 포함하여, 점차적으로 다른 분야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