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세미나 설문 조사 결과 발표


▲ 스마트 모바일 디자인 솔루션 및 시장 분석 세미나 강연 모습



우리나라 스마트 모바일 기기 개발자들이 갖고 있는 최고의 관심사는 화질의 선명도와 터치 스크린 등 시스템 상의 정보를 구현하는 UI 관련 부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전문 대행사 세미컴의 세미나 주관 부서인 아이티컨퍼런스가 10월 17일과 18일에 개최한 '제7회 스마트 모바일 디자인 솔루션 및 시장 분석 세미나' 참석자 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차세대 스마트 시장의 핫 이슈 조사 결과 '디스플레이' (34%)가 최대의 관심사로 나타났으며 'UI' (24%), '전력' (18%), '디자인' (16%), '기타' (8%)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는 스마트 기기의 구매 결정 요소는 '디스플레이 화질'(28%), '디스플레이 크기'(20%), '디스플레이 종류'(18%), '브랜드'(16%), '터치'(12%), '배터리'(6%)의 순으로 나타나 각종 동영상을 신속히 다운로드, 재생해야 하는 LTE 폰에서 디스플레이의 중요도가 스마트기기의 선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LTE 폰의 속도와 끊김 없는 현상이 구현되는 이른바 SID(시스템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의 기술로는 AH-IPS디스플레이가 AMOLED디스플레이보다 '우수하다'는(56%) 응답이 많아 주목을 끌었다. 구체적으로는 AMOLED와 대비하여 '해상도'면에서 84%, '색재현성'면에서 84%,, '소비전력'면에서 74%, '발열'면에서 76%의 선호도로 AH-IPS의 진영에 호감을 표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