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실제원가• 어음 세금계산서• 한글화 팩으로 구성, 중견 ERP 시장 겨냥

메이븐이 지난 8월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 ERP AX 2012버전의 '한국화 모듈' 을 개발하고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ERP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내놓은 '한국화 모듈'은 부가세, 실제원가, 어음 세금계산서, 한글화 팩으로 이루어졌다. 지금까지 중견/중소 기업용 ERP는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실정에 적합한 부가세, 실제원가, 어음 세금계산서를 지원하는 기능이 부족했으나 메이븐이 제공하는 이번 '한국화 모듈'은 기본 표준 패키지를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국내 실정에 맞게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메이븐은 이미 지난 8월 고압접속자재 생산 전문업체인 평일 등과 마이크소프트 ERP AX 2012 신규 버전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부가세, 실제원가, 어음 세금계산서 및 한글화 팩을 아우르는 '한국화 모듈'을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이븐은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즈니스 솔루션 통합 전략에 따라 ERP 전문 컨설팅 업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솔루션 통합 공급 업체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CRM, 마이크로소프트 SharePoint로 구성되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공급해 고객이 ERP 투자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파트너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것이다.

마이크소프트 ERP AX 2012의 한국화 모듈은 11월 메이븐이 개최하는 세미나를 통해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