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glight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의 복잡성 및 비용 동시에 절감 가능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대표이사 우미영)는 가트너가 발표한 최신 매직 쿼트런트 보고서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분야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2011 매직 쿼드런트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2011 Magic Quadrant for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보고서에서, 퀘스트는 Foglight로 완벽한 비전 및 실행 능력을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퀘스트는 ▲엔드 유저 경험 모니터링 ▲사용자 정의 트랜잭션 프로파일링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 디스커버리, 모델링,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콘텍스트 상의 세분화된 애플리케이션 컴포넌트 모니터링 ▲분석 등 가트너가 제시한 다섯 가지 기준에서 완벽한 통합 접근법을 제공하고 있다. 도입 및 관리가 어려운 기존의 타 솔루션들과는 달리, Foglight는 단일 코드 베이스 및 모듈형 디자인을 활용하여 APM에 대한 다섯 가지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최근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모빌리티, 웹2.0 및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들로 인해 IT 환경과 성능 모니터링에 대한 요구들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APM에 요구되는 것은 애플리케이션 이슈들이 발생하여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고 서비스 레벨 및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주기 전에 이를 미리 발견하고 진단하여 신속하게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이다. 'Quest® Foglight®(퀘스트 포그라이트)'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을 단순화하고 애플리케이션 관리, 유저경험, 인프라 지원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 우미영 대표이사는 "Foglight는 전체 통합 모듈 방식으로 최근 클라우드, 웹 2.0 및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의 확산 속에서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이슈를 한번에 해결한다."며, "이번 선정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퀘스트의 선도적인 입지를 또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를 계기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를 단순화시키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