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대표 강복수 www.sicc.co.kr)이 KT(대표 이용경 www.kt.co.kr)의 ‘통합 마케팅 마트 재개편 사업’을 수주했다. KT는 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EDW) 표준 데이터 활용을 통해 전사 관점의 통합 마케팅 마트를 구축하고 마케팅 분석정보의 일원화 및 확대로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을 기대했다.
이번 사업에서 쌍용정보통신은 ▲통합 마케팅 마트의 필요성 ▲데이터와 프로세스 표준화 요구 수용 ▲기존 e-KMSS(KT 마케팅 서포트 시스템)의 문제점 개선 ▲CRM의 역량강화 ▲시스템의 성능 및 가용성 향상 ▲향후 와이브로 구축방향 고려 등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쌍용정보통신은 pe-KMSS, CRM시스템의 마케팅 마트 및 MOLAP/ROLAP DB를 통합한 통합 마케팅 마트 구축, 온-라인 화면 개편 및 다차원 분석 강화, 시스템 아키텍처 재구축 및 프로세스 단순화, 데이터 이행 등의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KT는 서버 분리로 성능 및 안정성 향상 등의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수집 프로세스의 EDW 단일화와 통합마케팅 마트를 활용해 가공 프로세스 단순화, 데이터 중복이 가능하게 된다. KT는 앞으로 신규 요구사항이 발생해도 신속하게 대응하고 소스를 변경하거나 수집하는 기간을 단축하며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이밖에도 고객관리를 위한 분석정보 보강, 사용자 중심의 정보체계 개선 등의 정보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