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코리아(대표 강익춘 www.juniper.net)는 10일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의 보안 및 안정성을 보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Enterprise Infranet)'을 발표했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은 주니퍼가 이전부터 주창해왔던 인프라넷을 엔터프라이즈 영역까지 확대한 개념이다. 기존 인프라넷은 통신사업자를 위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였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를 조화시켜 약간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통해 원활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지원, 네트워크 사용 관리, 보안위협 감소 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니퍼네트웍스는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을 구현하기 위한 요소인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컨트롤러'와 '인프라넷 에이전트', 그리고 '인프라넷 인포서'를 출시했다.
인프라넷 컨트롤러는 기존 보안 장비를 네트워크 환경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역할을 한다. 즉 사용자 인증과 사용 장비에 대한 실시간 보안 체크를 바탕으로 네트워크에 대한 접속을 관리한다. 이를 위해 주니퍼의 SSL VPN 솔루션의 엔드포인트 방어 기술과 호스트 검사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인프라넷 인포서는 기존에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모든 보안 제품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인프라넷 에이전트는 넷스크린 방화벽 제품군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이 대중화될 경우 보안과 안정성이 확보된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엔터프라이즈 인프라넷 컨트롤러와 인프라넷 에이전트 등은 올 3/4분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