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시스템의 정합성 불일치 문제 해결로 '제대로 된 DR 구현'

"DR시스템은 재해가 발생 할 경우 시스템을 3시간 안에 복구 할 목적으로 구축되지만 현재 구축 된 DR시스템의 정합성 불일치로 인해 재해가 발생할 경우 제 기능을 못 할 수도 있는 곳이 많다. 특히, 지금처럼 규모가 크고 복잡한 DR시스템 환경에서는 이를 관리하기 위한 자동화되고 전문화된 툴이 필요하다."

CONTINUITY SOFTWARE사의 솔루션을 국내 공급하는 인포트릭(대표이사 김주철)은 DR/HA 모니터링 솔루션 '리커버 가드'를 앞세워 DR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인포트릭이 공급하는 리커버가드(RecoverGuard)는 DR/HA 분석 솔루션으로 DR/HA 구성에 대한 자동 정밀검사 및 탐지, 장애가 발생하기 전 DR/HA 취약점 확인, DR/HA 서비스수준협약(SLA)에 대한 수준 높은 관리를 지원한다.

인포트릭은 DR시스템의 정합성 불일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DR시스템이 제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다는 목표다. 이 회사는 DR시스템의 정합성 불일치의 이유로 ▲시스템 내부의 구조변경 및 하드웨어 추가 ▲시스템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네트워크의 낮은 대역폭 ▲내부 소프트웨어 버전 변경 등을 꼽았다.

구조변경 및 하드웨어를 추가 한 후 정합성을 측정 할 방법 자체가 기존에는 없었고 DR시스템 확장 시 한정된 예산으로 제때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 못하면 늘어난 데이터를 감당할 수 없어 1·2차 시스템의 정합성이 어긋나게 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인포트릭 김주철 대표는 "DR시스템은 내부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의 패치 버전만 달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DR시스템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간의 정합성 또한 중요하며 이를 관리하기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월드 9월호 참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