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 및 제품 발표, 차세대 DirectX 완벽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www.imgtec.com)는 14일, 자사 최신제품 및 최신 기술을 발표했다.

이매지네이션은 POWERVR FRC271 프레임 레이트 변환 IP 코어, METAflow 커넥티드 프로세서를 출시하고, POWERVR 시리즈 6 아키텍처(코드명 Rogue)에 대해 6개의 주요 고객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차세대 윈도우용 DirectX를 지원한다.

POWERVR FRC271 프레임 레이트 변환 IP 코어는 40LP 1.5mm² 이하의 매우 작은 실리콘 크기로, 1080P240 출력에서 풀 MEMC(Motion Estimation Motion Compensation) 프레임 레이트 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METAflow 커넥티드 프로세서는 자사의 META 프로세서와 ENSIGMA 통신 기술의 장점만을 포함하고 있어 멀티-쓰레드 프로세싱과 언제나 연결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ETAflow 커넥티드 프로세서는 기기의 클라우드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FlowWorld와 함께 사용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서비스 제공업체와 사용자간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전달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이매지네이션은 국내에서 삼성(삼성 LSI, 삼성 모바일), LG전자, 디지털아리아, 팅크웨어, 파인드라이브 등과 협력을 체결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ST-에릭슨, 미디어텍, TI 외 3개사를 포함해 6곳의 신규 고객사와 협력을 체결했다.

호세인 야세이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 CEO는 "이매지네이션 하면 애플의 제품을 많이 연상한다. 애플사의 제품에 많이 적용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단말기 중 50%가 이매지네이션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윈도우 모바일, 바다 플랫폼, 소니 등 많은 회사들이 우리의 제품을 사용 중이다"라고 말했다.

토니 킹 스미스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 마케팅 부사장은 "중요한 플랫폼에 이매지네이션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우리와 협력하는 회사들은 마켓 리더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데이비드 해럴드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 PR 총괄 이사는 "이매지네이션의 기술은 비디오 기술 중 가장 선호되는 기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라이선스 계약을 협의하고 있는 회사들은 이매지네이션 회사가 가장 좋은 인코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