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당 최저 80원, 기존 웹스토리지 보다 저렴하고 무제한 확장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클라우드 기반 신규 서비스인 기업용 스토리지 및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의 상용화에 앞서 무료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T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ucloud storage)는 미국 클라우드 인프라 선두 업체인 랙스페이스에서 수년간 안정성을 검증한 오픈소스 기반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것이 큰 특징으로 데이터 3중화 보관을 통한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가격도 최소화했다는 것.

또한 데이터의 암호화 저장도 지원하며, 지난 4월 출시한 ucloud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와 연계하여 이용 시 대용량 트래픽에 대해 더욱 빠른 응답 및 전송지원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자동적으로 저장 용량을 늘려주어 기업들은 불필요한 과다 투자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최근 디지털 콘텐츠가 HD, 3D로 진화하면서 대용량 저장공간을 필요로 하는 미디어 콘텐츠 사업자들 및 교회(동영상 설교자료 저장), 병원(차트, MRI 등의 영상 정보 저장), 건설업체(CAD 도면설계 데이터 저장), 방범 업체(CCTV서비스 데이터 저장) 등 다양한 산업군 고객들이 활용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저장량 및 전송량 기반의 과금 방식으로, 저장량 요금은 기가바이트(GB)당 최저 80원으로 기존 웹스토리지 서비스 요금 대비 50분의 1 수준이며, 전송량 요금은 업로드 전송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아마존 대비 30% 이상 저렴하다. 또한, 표준 플랫폼을 공개하여 국내 모바일 및 SW개발업체들도 이번에 공개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양한 연계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한편, KT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ucloud DB) 서비스는 대용량 자료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오픈소스인 My-SQL을 기반으로 KT이노츠를 통해 1년간 독자 개발하여 기존에 전문가를 통한 복잡한 DB 구축 및 운영을 비전문가도 손쉽게 웹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초기 투자 없이 필요한 만큼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으로 경제적인 데이터베이스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KT는 고객의 수요에 맞춰 MS-SQL등 다양한 DB 서비스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세부내용 및 서비스 신청은 올레닷컴(www.olleh.com) 및 해당 서비스 홈페이지 (ucloud.olleh.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