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우증권 등, 인사 제도와 조직 정보 즉시 반영한 전략적 인재 경영 추구

HR전문기업 화이트정보통신(대표 김진유 www.win.co.kr)은 하나은행, 대우증권 등 금융 분야 인사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밝혔다.

화이트정보통신은 "다변화되고 있는 시장환경에 민감한 금융분야 고객들의 경우, 관리 시스템으로만 만족하지 않고 기업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는 합리적인 인사 제도와 조직 정보를 즉시 반영하여 전략적 인재 경영을 추구할 수 있도록 인사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그 대표적인 예로 하나은행은 인사 기획, 인사 운영, 평가 전반에 걸친 고도화 사업을 추진했다. 급변화는 시장에 최적화된 조직으로 개선하고 이에 맞는 인재 정보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뒀던 것. 특히 하나은행은 기존 인사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소의 비용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본 사업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이트정보통신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일류기업은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의사결정을 갖추기 위해 e-HR 솔루션을 상시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고도화된 인사시스템은 효율적 정보 관리 기능과 기업문화를 담은 지식 경영이 맞물리는 매커니즘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