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리더'로 PC 내 문서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자사가 선보인 모바일 탐색기 앱 'DirectReader(다이렉트리더) for ipad'가 하루만에 무료앱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다이렉트리더'는 PC에 있는 모든 폴더에 직접 접속하여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탐색기로 사용자 PC에 있는 문서, 음악, 사진을 열어보고, 원한다면 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앱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어플의 최대 장점은 편의성이다. PC에 있는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 기존에는 원격데스크톱앱 또는 파일쉐어앱을 이용해야 했는데, 원격데스크톱앱은 느린 속도, 사용이 불편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또한 파일쉐어앱은 업로드를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다이렉트리더'는 이러한 불편함을 한번에 해소하며 쉽고 빠르게 문서탐색이 가능하다는 것.

지란지교소프트 연구소 윤두식 소장은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해결하겠다는 컨셉으로 제품을 개발한 것이 빠른 시간내에 사용자의 반응을 이끌어낸 주된 요인이라고 본다.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제품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이렉트리더는 향후 아이폰,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출시될 계획이다. 또한 기업에서 모바일오피스 구현 시 기업의 다양한 보안정책에 맞게 다이렉트리더를 적용, 운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