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카텔(대표 김충세 www.alcatel.co.kr)은 새로운 개념의 10/100/1000 이더넷 워크그룹 스위치인 알카텔 옴니스위치 6800L을 출시했다.
알카텔 옴니스위치 6800L은 스태킹이 가능한 레이어 3 스위치로, 별도 네트워크 하드웨어 구매없이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기가비트급의 이더넷 연결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기업용 스위치로써 향상된 안정성과 보안성, 10기가비트 이더넷 백본 업링크 성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각각의 10/100 데스크탑 포트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기가비트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보다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저렴한 비용으로 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알카텔 옴니스위치 6800L은 가상 섀시 스태킹 기능을 이용해 단일 장애로 인해 스위치가 중단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바이러스 침투 방지와 유해한 네트워크 공격을 차단시켜주는 AQE(Automated Quarantine Engine)를 포함하는 종합적인 데이터 보안 서비스인 크리스탈 섹(CrystalSec)도 지원한다.
한국알카텔은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데스크탑에서의 영상,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VoIP 등과 같은 광대역 및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채택이 늘어가고 있는 기업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