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핸드헬드 디바이스, 모바일 POS 등 영업 본격화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MDS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윈도우 모바일 6.5 (Windows Mobile 6.5), 윈도우 임베디드 핸드헬드 (Windows Embedded Handheld) 라이선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OEM 업체들을 대상으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도우 임베디드 핸드헬드는 윈도우 모바일 6.5를 기반으로 하는 운영체제(OS)로 산업용 PDA, 모바일 POS 등의 핸드헬드 디바이스에 특화돼 있다. 윈도우 사용자에게 익숙한 쉬운 사용법, 보안 기능과 데스크톱 PC와의 호환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계약은 윈도우 모바일 6.5와 윈도우 임베디드 핸드헬드 OS에 대한 국내 최초의 공급 계약으로, 13년간 윈도우 임베디드 OS 공급 및 기술지원을 통해 검증된 MDS테크놀로지의 기술력과 영업능력을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높이 평가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베디드 사업부 구도완 부장은 "윈도우 모바일과 윈도우 임베디드 핸드헬드 플랫폼은 리테일, 물류 및 의료 분야의 핸드헬드 디바이스를 비롯한 모바일 컴퓨팅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면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뛰어난 윈도우 임베디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이사는 "윈도우 임베디드 OS의 기존 고객과 윈도우 모바일 OS 기반의 제품을 개발하는 고객의 운영체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면서 "국내 임베디드 산업 최고의 기술력과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개발환경과 기술지원, 컨설팅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