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 성능개선 사업'의 일환, 고객 정보보호 강화 기대

유비쿼터스 보안 전문기업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은 우체국예금보험(www.epost.go.kr)에 웹보안솔루션 XecureWeb(제큐어웹), 메일보안솔루션 XecureExpress(제큐어익스프레스), 키보드보안솔루션 TouchEn Key(터치앤키), 웹페이지보안솔루션 TouchEn Web(터치앤웹)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금융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시스템의 확장성, 유연성, 효율성이 높은 미래 지향적인 시스템 구현을 목적으로 '전자금융 성능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본 사업에 선정된 소프트포럼의 제큐어웹은 PKI(공개키구조) 기반의 암호화 및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고, 본인 인증 및 전자거래 확인을 가능하게 하는 웹보안솔루션이다. 멀티OS·브라우저 지원이 가능하여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웹표준화 사업에 다수 공급한 바 있다.

우체국전자금융시스템에 웹보안솔루션과 메일암호화솔루션을 동시 구축으로 PKI 기반의 암호화와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메일시스템과 연동하여 메일 본문 및 첨부파일을 암호화함으로서 고객정보 보호를 강화하였다.

특히, E2E 방식을 도입하여 키보드 입력 시점부터 최종 서버의 PKI단까지 전 과정에서 송수신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전달함에 따라 메모리 또는 패킷을 이용한 해킹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했다.

우정사업정보센터 이은종 팀장은 "이번에 구축한 전자금융시스템은 솔루션간 연동 및 확장성을 고려하여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이슈에도 쉽고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