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계정 해킹 당하면 추가 피해 클 수 있어 주의 필요

스팸메일차단 전문기업인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국내 200여개사 이메일데이터를 분석한결과 지난 3분기 국내메일유통량 중 스팸메일은 82.41%, 바이러스메일은 0.51%, 정상메일은 17.08%인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스팸메일은 대부분 성인과 관련되어 있었으며 성인관련 스팸메일의 상당수는 비아그라판매와 관련된 메일이 차지했다.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관련 스팸메일도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특이한 사례로 LinkedIn서비스를 악용한 피싱 및 악성코드를 설치하는 메일이 발견되었다. 이 서비스는 미국 비즈니스 네트워크 인맥사이트로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LinkedIn 서비스를 악용한 보안위협은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LinkedIn관련 스팸메일은 총2개의 메시지가 당신의 응답을 기다린다는 메시지와 함께 Inbox로 연결되는 링크가 삽입되어 있다. 만약 메일수신자가 이 링크를 클릭한다면 메일수신자의 LinkedIn Inbox가 아닌 http://mimartar.com/1.html로 연결되며 이 페이지에는 메일 수신자의 PC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는 javascript가 숨겨져있어 접근과 동시에 실행된다.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문 연구개발부 고필주부장은 "국내 SNS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어 친구 이메일 주소가 등록된 개인 SNS계정을 해킹 당할 경우 문제가 클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모르는 사람이 보낸 메일은 열어봐서는 안 되고 첨부한 파일은 절대 내려받아서도 안 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