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이 저렴한 양방향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하나포스닷컴을 운영하는 하나로드림(대표 김철균)은 쓰리알소프트와 손잡고 '전화'와 '메신저' 기능을 통합한 양방향 인터넷 전화 '하나로 아이엠텔(imtel.hanfos.com)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하나로 아이엠텔은 PC투PC, PC투폰, 휴대폰 등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거꾸로 일반전화나 휴대폰에서 걸려온 전화를 PC로 받을 수도 있다. 이 서비스의 가입비는 월 기본료가 전혀 없으며 이용료만 지불하면 된다.
PC대PC간 통화는 무제한 무료이며, 국내에서 해외로 거는 일반전화나 휴대폰의 요금은 분당 각각 중국은 40원/40원, 미국과 캐나다는 60원/60원, 일본은 85원/242원, 호주는 85원/264원, 뉴질랜드는 85원/319원, 영국은 94원/315원, 홍콩은 85원/85원 등이다. 해외에서 국내로 거는 경우는 나라에 관계없이 분당 일반전화 40원, 휴대폰 85원의 요금이 적용된다.
또한 하나로 아이엠텔 요금은 경쟁사 대비 약 70∼90% 이상 저렴하다. 통화 품질은 물론 일반 전화에 준하는 깨끗한 음질을 지원한다. 아울러 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하나로 아이엠텔 홈페이지(imtel.hanafos.com)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