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kr.sun.com)는 11일 자사의 J2EE 어플리케이션 서버 제품인 ‘썬 자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탠다드 에디션 8’(Sun Java System Application Server Standard Edition 8, 이하 스탠다드 에디션8)을 출시하고, 6월 30일까지 한국썬의 파트너를 통해 하드웨어(V890 이하)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 서버 스탠다드 에디션을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스탠다드 에디션 8은 썬의 J2EE 1.4 레퍼런스 개발팀이 최신의 J2EE 표준을 준수해 개발한 것으로 자바 웹서비스 팩을 통합 제공하며, SPI 기반의 자바 웹 서비스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간의 상호운영이 가능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운영 측면에서 플랫폼 투자에 낭비되는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 8 상용버전은 경량의 J2EE 컨테이너를 활용해 적은 메모리 활용과 프로세스 개수의 최소화, 빠른 구동시간 및 애플리케이션의 배치 등을 통해 개발자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다.
또한 J2EE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해 자바 서버 페이스(JSF) 1.0 API를 내장하고 있고, Always-On 기술을 통해 기업환경에서 필요한 클러스터링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탠다드 에디션 8의 시장 저변 확산을 위한 것으로 라톤테크(대표 최대량 www.rathontech.com)사와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는 것.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