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게이트웨이, SIEM 및 콘텐츠 인식 데이터손실방지 분야 등

시만텍(www.symantec.co.kr)이 시장 조사기관인 가트너의 '2010 매직 쿼드런트(2010 Magic Quadrant)'에서 ▲이메일 게이트웨이 보안 부문, ▲보안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부문, 그리고 ▲콘텐츠인식 데이터손실방지 부문 등 3개 분야에서 시장 위상 및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아 해당 분야의 선두업체(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2010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통해 시만텍의 이메일 게이트웨이 보안 솔루션인 '시만텍 브라이트메일 게이트웨이(Symantec Brightmail Gateway)', 보안정보 및 이벤트 관리 솔루션인 '시만텍 시큐리티 인포메이션 매니저(Symantec Security Information Manager)', 그리고 데이터손실방지 솔루션인 '시만텍 DLP(Symantec Data Loss Prevention)'가 고객의 요구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선두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진취적인 제품 로드맵을 제시하는 한편, 향상된 성능 개발과 새로운 시장 요구 반영을 통해 해당 로드맵을 실행하는 능력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사장은 "시만텍은 이번 가트너 2010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의 3개 부문을 석권하면서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시만텍의 독보적인 시장 위상과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고객의 높은 신뢰에 부응해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만텍 브라이트메일 게이트웨이'는 메일을 통한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동시에 스팸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안티스팸 및 안티바이러스 보호 기술과 콘텐트 필터링 및 데이터손실방지 기술을 활용해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메시지를 보호한다. 컨텐트 및 메시지 검사는 물론 아카이빙,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을 하나로 통합해 구축 및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만텍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를 적극 활용해 스팸의 99% 이상을 백만 분의 일 이하의 오탐지율로 감지해 낸다. 이와 함께 새로운 프리미엄급 시만텍 콘텐츠 암호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추가 인프라 없이도 민감한 아웃바운드 이메일을 암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만텍 시큐리티 인포메이션 매니저'는 보안정보 및 이벤트 관리 솔루션이다. 각종 보안위협에 대응하고 통합 로그관리와 장애대응 솔루션을 통해 IT 정책 컴플라이언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복 가능하고 문서화된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또한 외부 위협 및 취약점에 대한 지속적인 조기경보 체제를 유지하고, 시만텍의 '글로벌 시큐리티 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보호 기능을 이용하여 복합적인 위협에 대한 사전 예방적인 대응을 가능케 해준다.

'시만텍 DLP'는 기밀 정보를 검색, 모니터링 및 보호해주는 콘텐츠 인식 기반 통합 데이터손실방지 솔루션으로 정보 유출 위험을 줄이고 규정 준수 여부를 입증해 기업이 고객, 브랜드 및 지적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