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 이하 펜타시스템)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박종권 www.e-bohun.or.kr)의 ‘보훈병원 의료포털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보훈병원을 비롯한 전국 5개 보훈병원이 각자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단일한 포털 프레임워크 환경으로 통합 구축해 내부적으로는 관리와 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전국의 어느 보훈병원을 이용하더라도 동일한 수준의 최적화된 원스톱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B2P(Patient) 포탈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다.
펜타시스템은 플럼트리의 ‘엔터프라이즈 웹 스위트’를 적용해 보훈병원의 의료포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펜타시스템은 앞으로 기업이나 기관들이 대 고객서비스를 위한 각종 웹서비스 환경의 개별화된 B2P 서비스 환경변화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보고 의료포털 사례의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웹 스위트는 여러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모든 자원을 하나로 통합한 포털 환경에서 관리·분석·제공해주는 엔터프라이즈 포털 솔루션이다. 펜타시스템 EP/XML 김형주 팀장은 “공공, 금융, 대기업, 일반기업 등 전 산업분야에 EP(엔터프라이즈 포털) 도입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며 “보훈병원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의료분야 및 공공분야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앞으로 핵심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제품발표회 및 구축사례 세미나를 전략적으로 실시해 신규분야의 지속적 창출로 매출이익을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