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성장 키워드로 '스마트, 컨버전스, 모바일, 클라우드' 등 제시

삼성SDS(대표 김인)는 2015년까지 인텔리전트 컨버전스 기반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해외 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매출 9조원대의 회사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15일 오후, 수원에 있는 ICT수원센터에서 삼성네트웍스와의 통합 이후 준비해 온 합병 시너지를 위한 비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비전 설명회는 참석자 500여명은 물론 참석하지 못한 모든 직원들까지 생중계를 통해 모두가 공유하도록 했다.

김인 사장은 비전 설명회에서"ICT서비스업계는 다양한 사업모델이 등장하고, 성장 전략 또한 다변화되면서 글로벌 업체간의 시장 경쟁 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재편중"이라며, "오늘 이 자리는 초급변과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미래에 대해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다 같이 느끼고, 생각해 보는 소통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이 날 올해 초 발표한 컨설팅, NSI (Network & System Integration), SIE (Smart Infrastructure Engineering), ICT아웃소싱, BPO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ICT인프라, ICT솔루션 등 7대 기존 사업의 국내 사업 규모 확대 및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했다.

이 밖에도 향후 ICT서비스 산업의 성장 키워드로 '스마트, 컨버전스, 모바일, 클라우드, 콘텐츠, 그린, 유비쿼터스' 등을 제시하며 이러한 변화를 기존 사업과 제대로 융합시킨 인텔리전트 컨버전스 기반의 신규사업을 육성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SDS는 이를 통해 2015년까지 매출 9조원, 이익 1조원을 달성할 계획이며 전체 매출액 중 신규사업과 해외사업 비중을 30% 수준까지 늘린다는 목표다. 컨설팅, SIE, ICT솔루션사업 등은 2015년까지 연평균20% 이상 성장시키고, 컨설팅은 환경과 보안, SIE는 해외, 그리고 ICT솔루션은 모바일서비스 분야의 비중을 각각 높여갈 계획이다.

해외사업 강화를 위해 해외 거점도 25개(현재 14개)로 확대하며, 임직원 규모 또한 11,700여명(해외 포함)을 18,000명까지 늘려가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김인 사장은 "삼성SDS는 ICSP(Intelligent Convergence Solution Provider)를 지향해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Innovative(혁신적인 변화), Creative(창의적발상), Sustainable(지속가능경영), Proactive(진취적인 자세)를 갖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