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바리(멘토링) 및 비즈니스 기능 강화한 가치창출 형 SNS

인터넷 서비스 전문기업인 넷플스(대표 황의관, www.netples.com)는 실시간 비즈니스 협업과 가치 창출 형 인맥관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애드페이스(www.addface.com)'를 최근 오픈,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Addface는 'Face'라는 open된 인맥관계에서 개인의 일상이나 관심사에 대한 공유뿐만 아니라, 사용자간 1:1의 긴밀한 멘토링 소통을 지원하는 '벗바리' 기능으로 다양한 전문분야의 멘토․멘티 인맥관계 형성을 지원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 간의 소통뿐 아니라 법인과 개인, 법인과 법인 간의 소통이 가능하여, 인재 탐색, 마케팅, 이벤트 관리 등을 통해 가시적 성과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는 게 기존 SNS 서비스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한다.

이와 함께, AddFace의 모든 회원은 자동 알림 기능을 통해 개인 및 법인의 프로필이나 정보 변동 내용을 선택해 알릴 수 있어 인맥관계 별 차별화된 자기홍보가 용이하다는 것. 특히 이 서비스는 개인의 구직 및 경력 관리와 법인의 구인 및 마케팅 기능에 특화됐다는 게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한다.

또한, 넷플스는 상반기 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를 추가 오픈하고, 관심사항 및 전문분야 별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마당' 서비스를 추가하여 온․오프 라인을 아우르는 폭넓은 통합 인맥 맺기 및 인맥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넷플스 황의관 대표는 "넷플스는 네트워크 상의 사람들이 웹과 모바일을 통해 열정과 지성을 갖고 따뜻하게 소통하고 즐기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바탕으로 설립한 회사"라며, "Addface라는 공간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사람 냄새가 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AddFace(애드페이스)는 add face와 life plus를, 회사명인 NETPLES(넷플스)는 network과 peoples의 약자를 합성한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