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앱스토어 '삼성 앱스', 80개국· 100여개 사업자로 서비스 확대


▲ 삼성전자 바다 탑재폰 '웨이브'


삼성전자 바다 탑재폰 '웨이브'


삼성전자는 24일 독자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를 처음으로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 (Wave, GT-S8500)'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시장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웨이브' 런칭과 함께 삼성 독자적인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Samsung Apps)'를 세계 80여개국, 100여개 사업자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웨이브'의 특징은 바다 플랫폼 탑재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폰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히, 휴대폰 주소록과 통합메시징함을 이용해 해외 주요 사이트의 이메일, 메신저, SNS 등의 정보를 통합 관리,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메시징 서비스 '소셜 허브(Social Hub)'를 탑재해 쉽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앱스(Samsung Apps)'의 다양한 콘텐츠/서비스도 눈에 띈다. 게임 (Gameloft의 'Tom Clancy's H.A.W.X.', EA의 'Need for Speed Shift', 컴투스의 '홈런배틀 3D', 게임빌의 '놈제로' 등), CNN 모바일 뉴스, 유니버설 필름 외에 소셜네트워킹, 헬스 등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셜 허브는 현재 일부 국가에서만 서비스 중이며 차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아몰레드폰보다 5배 이상 선명한 3.3인치 '슈퍼 아몰레드'에 삼성 TV 화질 기술을 휴대폰에 최적화한 mDNIe(mobile Digital Natural Image engine)를 탑재해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차세대 무선 랜 기술인 802.11n과 근거리 통신기술인 블루투스 3.0을 지원해 빠른 속도의 통신과 대용량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다.

이밖에 초고속 CPU, 500만 화소 카메라, 3.5파이 이어잭, 디빅스 지원, 3D/플래시지원 등 다양한 첨단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삼성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력이 합쳐진 스마트폰 '웨이브'를 토대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17일 '바다 개발자 챌린지'를 개최, 독자플랫폼 '바다' 위에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바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저변 확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콘테스트는 총 270만 달러(약 30억원)의 상금이 걸려 있는 글로벌 행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바다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 bada.com)에서 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