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 무료 다운로드 제공


▲ 디오텍의 아이폰용 DMB수신기 ‘iDmb Plus’


디오텍의 아이폰용 DMB수신기 'iDmb Plus'


아이폰에서 DMB 방송 수신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솔루션 전문 업체인 디오텍(www.diotek.co.kr)은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등에서 지상파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DMB 수신기 'iDmb Plus'를 11일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iDmb Plus는 Wi-Fi 연결을 통해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과 통신하여 DMB TV 수신 기능을 제공해 주는 기기로써, 일반 노트북 PC와도 USB를 통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DMB를 시청하지 않을 때는 내장 배터리로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수 있는 응급 전원 장치의 역할도 가능한 다용도의 활용성을 제공한다.

DMB를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는 로프 안테나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목에 걸 수 있는 목걸이 방식으로 제공되며, 소형 경량화 디자인을 통해 보다 간편한 휴대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전용 단말기와 함께 아이폰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한 세트를 이루어 구동되는 제품으로써,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디오텍은 향후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iDmb Plus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발하여 공급할 예정이며, 또한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하고 있는 아이패드(iPad)를 위해 보다 최적화된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곧 별도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디오텍 액세서리 쇼핑몰(http://mall.diotek.co.kr) 또는 iDmb Plus 전용 사이트(www.idmbpl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