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탄 컴퓨터(지사장 조병국)는 최근 기업용 스캐터블 Cat5 KVM 스위치 '파라곤(Paragon) Ⅱ'를 출시한데 이어 파라곤Ⅱ의 관리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유저 스테이션 및 컴퓨터 인터페이스 모듈(CIM)'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파라곤Ⅱ 유저스테이션 UST-IP는 특히 IP를 통한 파라곤Ⅱ 접속을 더욱 간편하게 해준다. UST-IP는 파라곤Ⅱ 유저스테이션이 보유한 기존의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LAN 포트를 추가 장착, IP 액세스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128비트의 SSL 암호화를 지원하고, 파라곤Ⅱ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엄격한 사용자 인증을 실시한다. IP 기능이 추가된 유저스테이션은 라리탄의 전원 관리 장치와 연동되어 전원 on/off 및 재부팅 등 연결된 서버 및 기타 IT 장치들에 대한 일괄적 전원 관리를 지원한다.
파라곤Ⅱ Z-CIM은 파라곤Ⅱ 관리 범주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Z-CIM은 파라곤Ⅱ 한 개 채널 포트에 연결하여 Cat5 케이블을 통해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된 42대의 이기종 서버를 일괄 관리할 수 있다.
메인 스위칭 장치와 Cat5 체인 끝단에 위치한 Z-CIM과의 연장 거리를 최대300m까지 지원하여 유연성 있는 배치가 가능하다. Z-CIM은 각각 USB, Sun, PS/2를 지원하는 세 개 모델로 출시됐다. <안희권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