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리타스(대표 윤문석 www.veritas.com/kr)가 윈도우 기반 SMB 백업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한국베리타스는 최근 이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으로 ‘베리타스 백업 Exec 스위트’를 발표했다.

베리타스 백업 Exec 스위트는 ▲베리타스 백업 Exec 10 ▲베리타스 리플리케이션 Exec 3.1 ▲ 베리타스 스토리지 Exec 5.3 등의 제품을 스마트 링크 기술로 통합한 것이며, 윈도우 환경뿐만 아니라 리눅스 및 유닉스 환경까지도 지원할 수 있다. 백업 Exec 스위트의 주 공략 시장은 500∼1,000대 가량의 윈도우 서버를 운영하는 곳이며,베리타스는 이 제품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전년 대비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베리타스는 올해를 백업 Exec 스위트 확산의 원년으로 설정, 실질적인 매출 성장보다는 시장 확산에 좀 더 무게를 둘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확산을 위해 저렴한 가격과 함께 서비스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우선 4단계로 책정된 내부 가격정책 중 최대 할인율이 적용되는 e-class 정책을 통해 최대 18%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그 주된 공급대상은 정부·의료·교육시장과 지방 지자체 등이다.

현재 한국썬과 델인터네셔날이 공급 중인 윈도우 기반 서버 플랫폼에 백업 Exec 스위트가 번들 형식으로 우선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최근 한국HP와 협력관계를 맺어 한국HP의 윈도 기반 서버 제품군에도 관련 제품군을 OEM 방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베리타스는 지방고객 확보를 위해서도 적극 나서고 있다. 얼마전 ‘데이터 보호’라는 주제로 부산·광주·대전 등의 지방도시를 중심으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 행사를 통해 최근 부각되고 있는 디스크백업, 기업용 PC 백업, 오프-호스트 백업 등 백업 및 복구 기술 동향 소개와 함께 성공사례도 발표했다.

한편 SMB 시장의 경우 자체 IT 관리 인력이 부족한 점에 주목해, 설치와 관리 측면에서 지원 서비스를 크게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국베리타스는 ▲사전 인프라 환경 체크 서비스 ▲전용 포털 온라인 지원 서비스 ▲셀프 진단 서비스 ▲지원 건별 기술지원 서비스 등 4대 기술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러한 기술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교육역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