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금융시대 열 '무인대출자동화 기기'

대출회사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린다. 업계에 따르면 (주)금융과기술은 최근 자사가 독자 개발한 '무인자동대출기기'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고객들이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자판기에서 커피를 빼먹듯이 기계에서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즉, 금융기관에 가서 상담원과 상담을 할 필요없이 자동화기기를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무인대출자동화기기는 이미 일본에서 수년전부터 상용화되어 보편화된 상태지만 우리나라 실정에는 맞지 않아 시행을 못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금융과기술이 이번에 출시한 이 제품은 그 동안 지적됐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완벽하게 보완했다는 것. 따라서 각종 서류도 필요없이 기계를 통해 무인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것. 다시 말해 고객과 금융기관간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신용도에 따라 대출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

금융과기술은 빠르면 5월 초에 무인대출자동화기기를 통해 대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무인대출기기는 꼭 본인만이 이용 할 수 있고 여러 단계를 거쳐 본인 인증을 하기 때문에 불법대출은 꿈도 꿀 수 없다는 것.

일반 자동화기기를 사용해본 고객들은 큰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특히 고객의 신용정보나 데이터가 남지 않아 우려하지만, 모든 데이터는 은행과 연결된 핫라인망에 의해 금융기관의 대출승인 시스템에만 저장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

한편, 이번 무인자동대출기기 발표를 계기로 국내 금융시장은 기존 금융 패러다임을 바꾸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분석돼 관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인자동대출기기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이나 사무실 밀집지역, 대형마트, 시장 등의 공공장소를 비롯해 슈퍼나 편의점 등의 작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소자본으로 수익 창출을 원하는 개인 사업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관계 전문가들은 전망했다. 한편, 금융과기술은 이 제품을 오는 4월20일(오후2시, 양재동 L타워)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전화:02-6933-688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