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 고객의 피해 예방 차원에서 선제적 조치 결정··· 3만여대 리콜 시행

종합 컨버젼스 전문기업인 아이스테이션(대표 김태섭)은 자사 PMP 3만여 대에 대한 자발적 리콜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도요타, HP 같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리콜 조치가 이어왔지만 중소, 중견규모의 회사가 수억 원의 비용을 감수하며 자발적 리콜조치를 취한 것은 업계최초의 사례가 될 전망이다.

아이스테이션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자체 품질 점검을 실시한 결과, 작년 출시한 학습용 PMP T3 모델 중 작년 1월부터 3월까지 생산된 일부 제품에서 플라스틱 커버의 내부 유격 발생으로 심한 충격을 받을 경우 전지에 오류가 발생 할 우려가 있어, 잠재 고객의 피해 예방차원에서 선제적 조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전만 아이스테이션 CEO는 "아무리 작은 제품 하자라도 고객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 된다는 것이 새로운 아이스테이션의 대고객 정책이라며, 품질의 대명사로 세계 1위를 질주하던 도요타가 작은 부품의 결함으로 한 순간에 휘청거리고 있는 상황을 보며 리콜이라는 고객과 시장의 부정적 시각에 불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는 것이 그룹 최고 경영진의 일치된 판단이다"고 밝혔다.

아이스테이션은 최근 2010' 고객만족정책을 새롭게 발표하며 무상 A/S기간 1년 연장, A/S지연 시 지체상환금부과 등 파격적 조치를 취해왔다. 또한 최근 출시한 HD급 PMP T9의 제품 판매 호조로 일부모델의 품귀현상까지 발생하며 PMP 시장점유율도 예전수준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금번 리콜 대상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에게는 회사가 이메일, 전화, SMS등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