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4-7 스위치 전문업체인 파이오링크(대표 이호성 www.piolink.co.kr)가 최근 자사 L7 스위치 PAS(파이오링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에 SIP을 적용한 SIP 트래픽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파이오링크 SIP 트래픽 관리 솔루션은 다수의 SIP 서버를 가상화함으로써 일부 서버의 장애시에도 지속적인 전화 서비스가 가능하며, 가입자 증대에 따라 점차적인 서버 증설시 편리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공개된 IP망의 사용으로 외부 공격에 취약한 SIP 서비스의 보안을 강화해준다. 즉 SIP 서버 자체보호, SIP 서비스 액세스 제한, DoS 공격 방어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발된 SIP 트래픽 관리 솔루션은 히타치 등 일본 현지의 SIP 솔루션 회사들과 손잡고 개발을 완료해 인터넷 전화가 상용화된 일본 현지에서 먼저 출시하게 됐다.
한편, SIP는 사용자간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 세션을 처리하는 텍스트기반 프로토콜로 인터넷을 이용한 원격회의, 전화, 면회, 이벤트 통지, 인스턴트 메시징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 IP 컨버전스 네트워크 기능을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동안 인터넷 전화 서버는 H.323 기반 프로토콜이 활용돼왔다. 하지만 광대역 네트워크와 대규모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는데 한계를 보임에 따라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SIP 프로토콜로 인터넷 전화 시장이 전화되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