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콤(대표 이수현 www.3com.co.kr)은 최근 학내망용 네트워크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쓰리콤의 네트워크 장비 중 초중고교 학내망 교체 및 증설, 신규 구축 작업에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해 패지키지화 한 것이다. 일반 초중고교용 제품과 정보고나 공업고 등 특수목적 고등학교를 위한 맞춤형 특화제품을 별도로 구성해 판매한다.

쓰리콤 학내망 패키지는 최대 56Gbps 처리성능을 가진 고성능 다기능 레이어 3 스위치를 백본으로 제공한다. 또한 가상 랜을 이용해 교직원과 학생의 네트워크를 분리해 학생의 네트워크에서 교직원 네트워크로 접속할 수 없도록 제한했다. 표준 준수로 타사 장비와의 호환성을 지원한다.

특수목적 고등학교를 위한 패키지의 경우에는 다양한 회선을 접속할 수 있는 고성능 백본 스위치를 사용함으로써 포트 용량을 손쉽게 증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QoS 기능을 통해 각 애플리케이션의 대역폭을 제한할 뿐 아니라 IP 전화 등 차세대 기술을 수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구성 패키지를 보면 일반 학내망 패키지는 백본용 스위치는 수퍼스택3 스위치 4924를, PC 접속용 스위치는 수퍼스택3 스위치 3226과 수퍼스택3 스위치 4228G 중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특수목적고용 패키지의 경우 스위치 7700 4슬롯을 백본용으로 하고 수퍼스택3 스위치 3870을 스위치 접속용으로, 그리고 수퍼스택3 스위치 4228G를 PC 접속용으로 구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