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개발 및 공급 업체인 사람과솔루션(대표 백태훈, pnsinc.co.kr)은 17일 기업용 솔루션 전문 공급업체인 위아래솔루션(대표 박승준)을 자사의 주력 상품 가운데 하나인 차세대 웹 UI 통합 개발 및 운영 솔루션인 ‘알티오라이브(AltioLive)’의 협력사로 선정했다.

알티오라이브는 영국의 대표적인 차세대 웹 UI 통합 개발 및 운영 솔루션 공급업체인 텔레메트릭스사가 개발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는데, 국내에는 사람과솔루션이 독점공급권을 갖고 있다.
사람과솔루션은 금융 시장 영업확대를 위한 전략으로 이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위아래솔루션을 협력사로 선정했다는 것. 특히 위아래솔루션을 이끌고 있는 박승준 사장은 주로 은행, 보험, 증권, 카드 등의 금융권에서만 16년여 동안 영업 경험을 쌓아 온 베테랑으로 알려져 이번 협력사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

박승준 사장은 이번 협력사 선정과 관련 “알티오라이브는 현재 금융권의 핫 이슈 가운데 하나인 X-Internet 분야에서는 가장 뛰어난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 제품은 금융권에 아주 적합한 솔루션이기 때문에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특히 알티오라이브는 지난 2003년 국민은행의 CRM 및 영업점마케팅 시스템의 UI개발 및 운영 솔루션으로 적용시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어 이를 구축 성공사례로 활용한다면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박승준 사장은 덧붙여 강조했다.

한편 사람과솔루션과 위아래솔루션사는 이번 협력 제휴를 통해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즉 고객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마케팅 정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술 및 영업 교육 등도 강화할 예정이다. 사람과솔루션의 백태훈 사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AltioLive의 기술과 금융권 및 산업 분야 경험을 갖춘 위아래솔루션의 결합으로 윈-윈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사람과솔루션은 지난 2001년 6월 설립했고, 자본금은 2억 원이다. 이 회사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회사인 기아자동차와 현대자동차 등을 비롯해 KT ERP 부동산 시설관리 등에 알티오라이브 솔루션을 공급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