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개발 키트 ‘ESC/P-R 라이브러리’ 공개

세이코엡손이 오픈소스 개발 키트 'ESC/P-R 라이브러리'를 공개하고 전자 기기용 프린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ESC/P-R'은 모든 매체 형태, 종이 크기, 관련 프린팅 모드를 지원하는 엡손 잉크젯 프린터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프로그램 언어다. 여러 기기들이 엡손 프린터와 연결ㆍ통신하고 의료 장비, 측정 장비, 전자 칠판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가정용 전자제품 및 게임기와 연결 가능하다.

ESC/P-R 키트는 아이폰, 아이팟 터치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휴대전화용 프린팅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활용돼 엡손 프린터로 출력 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엡손은 'ESC/P-R' 언어가 각 프린터용으로 별도의 드라이버를 만들거나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으며 CPU가 느린 제품에서도 빠른 속도로 고품질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으며 전용 이미지 프로세싱 메모리가 필요없다.

또 올해 출시된 엡손의 와이파이 가능 올인원(all-in-one)프린터 전 제품은 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키트는 마이크로테크의 '이프린트'와 엡손의 '엡손 아이프린트'이 애플 앱 스토어에서, 사이콤 테크놀로지의 '사이프리아'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