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대상 DB 추가한 신버전으로 CC인증 EAL4 등급 획득

웨어밸리(www.warevalley.com)는 14일 DB접근통제 제품으로써 최초로 CC인증을 받았던 Chakra가 보호대상 DB를 대폭 추가한 버전으로 새로 CC인증 EAL4 등급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Chakra는 기존의 Oracle DB에 추가하여 국산 DB(Altibase, Cubrid, Tibero)를 포함하여 DB2, MS SQL Server, Sybase, MySQL, Informix, Teradata 등 총 10종류 DB에 대해서 CC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DB접근통제 제품 중 가장 많은 DB종류를 지원하게 되었다.

웨어밸리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에 CC인증을 받은 Chakra는 Hybrid 방식으로 인증을 획득 했는데, 이는 스니핑과 게이트웨의 보안기능이 독립된 엔진으로 동일 서버에서 간섭 없이 수행되고, 보안관리 및 감사 기능을 하나의 UI에서 통합 제공 한다"고 밝혔다.

또한, "10개의 DB에 대해 데이터마스킹 등의 데이터보호 기능과 강력한 통제기능 및 대폭 개선된 관리 편의성을 제공하며, Chakra 자체 보안성을 더욱 강화 하기 위해 드림시큐리티의 암호검증 모듈 Magic Crypto V1.1을 도입 SSL 통신 및 데이터 암호화에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웨어밸리 전략사업부 김범 이사는 "웨어밸리는 2010년에 웨어밸리 설립 10주년을 기념할 만한 신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며, 이 제품도 CC인증을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