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에 내장된 그래픽 코어 오버클럭 지원


'기가바이트 GA-H55M-UD2H' 메인보드

기가바이트테크놀로지의 국내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은 i3ㆍi5 등 인텔 클락데일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H55 플랫폼의 '기가바이트 GA-H55M-UD2H' 메인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마이크로ATX 크기로 디스플레이 포트와 HDMI 포트를 지원해 HTPC 구성에 알맞게 설계됐으며 인텔 클락데일 프로세서에 내장된 인텔 GMA HD 그래픽 코어 클럭을 오버클럭할 수 있는 i3ㆍi5 GPU 핸디 O.C 셋팅을 지원한다.

또 디스플레이 포트, HDMI, DVI-D, D-Sub 등의 영상 출력 단자와 DDR3 2200+와 ATI 크로스파이어X, 8채널 HD 오디오 IEEE1394, eSATA 등을 지원한다.

GA-H55M-UD2H는 기가바이트의 2oz 구리 PCB 디자인의 '울트라 듀러블3(Ultra Durable3) 기술로 설계돼 시스템 쿨링 효과와 안정성ㆍ내구성을 높였다.

CPU 부하에 따라 메인보드상의 PWM을 동적으로 컨트롤해 기타 메모리, 칩셋, VGA, HDD 및 시스템 팬 등의 전력 효율을 조절할 수 있는 하드웨어 기반의 '다이나믹 에너지 세이버2' 기술도 지원한다.

제이씨현은 GA-H55M-UD2H을 출시가격 15만원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