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클라우드 등 보안 IT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올해 2010년을 '향후 3~5년 동안 비약적인 도약과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해'로 선언하고 '선택과 집중'을 경영 키워드로 공격적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7일 공식 발표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사업 모델을 기존 정보보안 위주에서 소프트웨어 산업으로 확장해 이미 보유한 역량과 콘텐츠를 자산화하고 사업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 "향후 5년 간 IT의 키워드는 스마트폰, 클라우드, 소셜네트워크, 정보보안이 될 것이며, 안철수연구소는 이 모든 분야에서 핵심 기술과 역량을 지속적으로 축적해 왔다"고 전제한 뒤 "지금이야말로 안철수연구소가 도약을 위한 과감한 승부수를 던질 때"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사업 측면에서는 지난 2년 간 재설계를 통해 다시 태어난 전 보안제품을 시장에 정착시키고, 각 시장별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로 다각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신제품으로 생산라인 및 POS(Point of sales)용 보안 솔루션, 가상화 기반의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과 논리적 망 분리 솔루션,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등을 모두 출시할 예정이다.

인터넷 사이트 위험방지 보안서비스인 '사이트가드 프로(SiteGuard Pro)'와 중소기업용 클라우드 백신 서비스 'V3 MSS' 등 보안 SaaS(Security as a Service) 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김홍선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에 대한 M&A(인수합병)에 적극 나서는 한편 사내 벤처 육성에도 전력을 기울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 모델 발굴에 집중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현재 사내 벤처인 고슴도치플러스팀의 경우 오픈 소셜 분야에서 이미 괄목할 만한 리더십을 입증한 바 있으며, 2010년에는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돼 적극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