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경량화된 UI로 빠른 동영상 재생 '강점'

유튜브(www.youtube.com)는 아이디어 실험실 '테스트튜브'를 통해 동영상 재생 및 업로드 강화 서비스 '유튜브 페더(www.youtube.com/feather_beta)'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유튜브 페더는 초 경량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동영상 재생을 원활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동영상 재생 화면의 레이아웃을 '동영상 플레이어'와 '댓글' 그리고 '관련 동영상' 등으로 간소화한다.

이를 통해 브라우저에서는 다운로드 하는 총 바이트 수를 감소 시켜, 선명한 화질의 동영상을 더욱 빠르게 재생 및 업로드 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보다 원활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다.

유튜브 페더는 유튜브의 기술자와 개발자들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기능과 메뉴를 테스트하는 유튜브 테스트튜브를 통해 선보여지며, 현재 시범 서비스 버전으로 일부 동영상에 대해서는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정김경숙 상무는 "유튜브의 실험정신은 사용자 편의와 재미에 목적을 둔 최신 기능 개발에 기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위주의 신기능 개발에 노력을 지속해 동영상 사이트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