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은 물론 웹 보안, 메일 보안 등 PC보안 전체 영역 인증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1일 기업 PC용 통합보안 솔루션인 'V3 Internet Security 8.0'(이하 'V3 IS 8.0')이 통합PC보안 제품으로는 최초로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EAL3 등급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통합PC보안 제품이란 CC인증이 구분하는 제품 유형 기준으로서 PC백신과 PC보안 제품을 포괄한다. 즉, 'V3 IS 8.0'은 다른 제품과 달리 백신(안티바이러스 및 안티스파이웨어) 기능뿐 아니라 통합PC 보안 기능도 모두 CC인증을 받은 것이다. PC 방화벽 및 IPS(침입방지시스템) 등 네트워크 보안 기능과 보안(피싱 차단, 웹사이트 필터링), 메일 보안(스팸 필터), 파일 완전 삭제 등 통합보안 전체 기능에 대해 인증을 받은 것이다.

안철수연구소가 올해 4월 출시한 'V3 IS 8.0'은 신개념의 악성코드 탐지 신기술을 탑재해 감염 억제 능력을 강화하고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 통합 엔진의 완전한 제품화 적용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등 이전 제품에 비해 획기적으로 혁신된 제품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 윈도우 서버용 백신인 'V3Net 6.0' 등과 함께 8개 제품에 CC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CC인증은 1999년 채택된 국제적 정보 보호 제품 평가 기준이며, 우리나라는 국가정보원이 인증을 맡고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한국시스템보증(KoSyAs),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평가를 맡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신속한 인증 획득으로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평가 기관 세 곳 모두에서 평가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