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최근 ‘제 2기 글로벌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HP가 주관하는 글로벌 체험단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HP의 심사 기준을 통과한 학생에게 HP의 인턴사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장학금 및 해외의 글로벌 IT 기업을 견학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HP의 글로벌 체험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실시되는 것이고, 이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2인 1조를 이뤄 서바이벌 형식으로 총 4단계의 내부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총 4차의 심사 과정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1차 심사는 ‘글로벌 기업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이란 주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는 것이다.

분량은 A4 3매 이며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첨부해 4월 15일 6시까지 www.hp.com/club의 행사 게시판에 올려놓으면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30여 팀은 2차 심사를 거쳐야 하며, 2차 심사는 1차 심사에서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 시킨 것으로 프리젠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2차 심사에서는 총 8개 팀이 선정되고, 여기서 선정된 8개 팀에게는 올 여름 HP,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 다국적 IT 기업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와 동시에 3차 심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3차 기준을 통과한 팀에게는 한국HP에서의 인턴사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 기간 동안의 평가를 기준으로 최종 4차 심사를 통과한 2인에게는 한 한기 장학금이 수여된다.

한국HP측은 2차 글로벌 체험단 모집 설명회를 3월 18일 오후 5시 한국HP 사옥 20층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고, 이 같은 제도를 보다 활성화 시켜 능력 있는 인력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