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경험, 서비스 및 SaaS 역량 인정

[아이티데일리]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클라우드 부문 아틀라시안 공식 전문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틀라시안 전문 파트너(Atlassian Specialized Partner)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풍부한 지식, 광범위한 경험 및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를 바탕으로 파트너를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2021년 5월 전문 파트너 검증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국내 파트너사 중 최초로 클라우드 전문 자격을 획득했다.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프로그램은 아틀라시안의 설치형 제품(서버 및 데이터센터 버전)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전환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및 기술지원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부여되는 인증 제도다. 이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기술 제공 전문가(Cloud Technical Delivery Professional) 자격을 취득한 검증된 엔지니어를 확보해야하고, 실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경험과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도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 플래티넘 파트너(Atlassian Platinum Partner)로 기존 설치형 제품에서 클라우드형 제품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전 환경 파악 및 컨설팅, 착수, 테스트 마이그레이션, 사전 작업, 본 마이그레이션, 안정화 단계까지 체계적인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

아틀라시안 코 미스트리(Ko Mistry) 글로벌 채널 책임자는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 걸쳐 마이그레이션 운영 및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사용 사례 지원에 성공한 것으로 입증돼 클라우드 전문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며,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프로그램은 아틀라시안 파트너가 일관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공헌 등을 포함해 평가한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아틀라시안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자격 획득은 SaaS로 대변되는 글로벌 시장 흐름에 필요한 기술 역량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결과다. 아틀라시안 컨설팅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 앱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