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 기반 마련

[아이티데일리] 이즈파크(대표 김갑산)는 성과관리/인사평가 클라우드 서비스인 ‘에스게이트(Sgate)’로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즈파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과제 지원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등 공공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국제표준(ISO/IEC 17788)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과 관리를 위한 필수역량 확보 지원과 클라우드 산업생태계 조성 및 신뢰 제공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클라우드서비스품질인증위원회가 요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서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 확인서 취득이 가능하다.

앞서 에스게이트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CSAP SaaS 표준등급’ 인증,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확인’ 인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호환성 확인’ 인증 획득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과 성능을 검증받았다.

이즈파크 김갑산 대표는 “에스게이트는 공공기관 시장 점유율 1위의 성과관리시스템으로 성과모니터링, 조직성과, 개인평가는 물론 정부경영평가까지 공공기관 성과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해 하나의 시스템으로 전략적인 성과관리 운영과 실행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