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과정 우수성 인정…최고 평가 등급인 5년 인증 획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가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의 최고 등급인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엔코아 플레이데이터가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의 최고 등급인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아이티데일리]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자사의 AI‧데이터 교육센터 엔코아플레이데이터가 2022년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시행하는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는 훈련기관의 건전성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년, 3년, 1년의 인증등급이 부여된다. 플레이데이터는 이번 심사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2023년 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5년간 고용노동부의 각종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플레이데이터는 실제 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직무의 수요와 필요 역량을 조사한 후, 현장에서 사용되는 IT 기술셋을 기반으로 현직 엔지니어와 함께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애널리시스,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등 세 가지 트랙에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플레이데이터 김권식 센터장은 “플레이데이터 부트캠프 수강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환경과 커리큘럼 개선에 집중한 결과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 훈련기관에 부응하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IT 분야 인력을 양성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전문인력양성기관에 6년 연속 지정된 바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 등 다양한 정부지원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신뢰성 있는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