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공공 클라우드 사업 전 분야 시너지 효과 기대

오케스트로와 케이씨에이가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 김영광)는 정보시스템 종합 IT컨설팅 기업 케이씨에이(KAC)와 국방, 공공, 민간 전 영역에 걸쳐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클라우드 전환 및 구축 사업에 대한 컨설팅 영역에서 프로젝트 관리, 정보보안 영역 등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결합하고, 긴밀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기술 검증과 협력모델 발굴을 위해 파트너십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오케스트로는 ‘오케스트로 CMP(Cloud Management Platform)’, 오픈스택 기반 IaaS 솔루션인 ‘콘트라베이스(COTRABASS)’, AI 및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 ‘심포니 A.I.’ 등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풀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자체 기술력과 구축 경험을 통해 전자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1, 2, 3차 사업을 수행했으며, 최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국방통합데이터센터, 하나금융그룹 클라우드 등 공공뿐만 아니라 금융·민간 대규모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케이씨에이는 IT 컨설팅, 정보보호, 사업위탁관리(PMO) 등 컨설팅 전 영역에 대한 역량 및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이다.

오케스트로 최준호 부사장은 “정보시스템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KCA와 뜻을 모아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KCA와 클라우드 관련 사업 제안, ISP 등 프로젝트 전 단계에 걸쳐 더 많은 사업기회 발굴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CA 이헌석 부문장은 “KCA의 전문성과 오케스트로의 기술력이 합쳐져 국방, 공공, 민간 전역에 결쳐 클라우드 혁신 IT 컨설팅에 많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전략적으로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