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 고려한 데이터 특화 커리큘럼으로 구성…수강생 편의 위한 동작 캠퍼스 신규 오픈

플레이데이터가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 수강생을 모집한다.
플레이데이터가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이티데일리] 플레이데이터가 교육과정 수요 증가와 수강생의 접근 편의성 강화를 위해 동작 캠퍼스를 신규 오픈하고, 2022년 마지막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플레이데이터는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의 AI‧데이터 교육센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전문인력양성기관에 6년 연속 지정됐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청년인재집중양성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SeSAC) 등 다양한 정부지원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신뢰성 있는 IT 전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12월에 모집하는 플레이데이터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는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순서로 구성한 데이터 엔지니어링 트랙 △컴퓨터 비전을 활용해 영상, 이미지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하며 실제 서비스 개발까지 연결하는 데이터 애널리시스 트랙 등 두 가지 트랙으로 구성됐다. 실제 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직무의 수요와 필요역량을 조사한 후, 현장에서 사용되는 IT 기술셋을 기반으로 현직 엔지니어와 함께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데이터의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다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며, 플레이데이터 캠퍼스의 교육 장비와 교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매월 최대 81만 6천 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이 제공된다.

플레이데이터는 교육 종료 이후에도 △커리어 멘토링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코칭 △‘플레이커리어’를 통한 채용 연계 △채용 설명회 및 취업 특강 △플레이데이터 수료생들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등을 지원해 수료생들이 개발자 커리어를 지속적으로 이어 갈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한다.

12월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는 이달 19일부터 내년 6월 15일까지 120일 동안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프라인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 강사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함께 수강하는 동료들과 파일럿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단기간 내에 직무 역량을 끌어올려 수료 후 현업에 바로 투입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