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 등록까지 연이어 추진하며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적극 지원

[아이티데일리] 티맥스티베로(대표 이상철)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DBMS ‘티베로7(Tibero7)’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SW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심사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티맥스티베로의 ‘티베로7’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티맥스티베로의 ‘티베로7’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티베로7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시스템 중단 없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인정받으며 GS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공유 디스크 기반 액티브 클러스터 기능인 TAC(Tibero Active Cluster)를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현하며 뛰어난 성능과 고가용성을 입증했다.

티맥스티베로는 GS인증 획득에 이어 조달 등록을 추진 중이다. 조달 등록이 마무리되면 정부 및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이 되므로, 이를 통해 공공 시장에서의 제품 확산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티맥스티베로 이상철 대표는 “티베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시스템, e학습터 등 다양한 공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공공 DBMS로서의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며, 지난 7월에는 조달청의 ‘2022년 혁신제품’으로 선정돼 기술 혁신성과 우수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며, “새로운 버전이 GS인증을 획득한 만큼, 이를 활용해 점점 확대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공공 IT 환경 전환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티베로는 최근 DBMS 성능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시스마스터DB 8(SysMasterDB 8)’을 출시한 바 있다. 올해 두 종의 클라우드 최적화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클라우드 DBMS로의 전환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며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